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원기 도의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격려 방문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0/07 [14: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원기 도의원(가운데)가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화성신문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원기(민주당, 의정부4) 의원은 5일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를 방문해 개청식 준비를 보고받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의정부시 금오동 광역행정타운에 위치한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총사업비 460여억 원, 부지 9,061, 연면적 1837, 지상 6, 지하 1층의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와 의정부소방서 합동청사다. 지난 20183월 기공식을 시작으로 729일 준공을 마치고 8일 개청식을 연다.

 

김원기 도의원은 “8대 의원 시절부터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의 독립된 청사의 필요성을 주장했다“201511월 청사부지를 계약하고 우여곡절 끝에 20183월 기공식을 거쳐 개청했다고 감회를 피력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의정부신시가지 KT건물 임차를 마침내 마감하고 특수차량 배치공간 부족 등 문제를 해결했다. 합동청사는 근무인원 324명과 고가사다리차 등 20여대의 소방차량 배치로 경기북부지역 재난대응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행정(본부), 상황(재난종합지휘센터), 현장(소방서)의 유기적 임무수행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