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대표 캐릭터 ‘코리요’, CJ E&M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콜라보
전국 지자체 최초, ‘2020 코리요 홍보사업’ 일환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0/10/07 [17: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 대표 캐릭터 ‘코리요’가 CJ E&M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콜라보 함으로써 큰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 화성신문


  

화성시 대표 캐릭터 코리요CJ E&M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콜라보 한다.

 

이번 콜라보는 화성시문화재단의 ‘2020 코리요 홍보사업의 일환으로 CJ E&M과 협업을 통해 이루어지게 됐다. 지방자치단체 캐릭터가 애니메이션과 콜라보 하는 것은 전국 최초다.

 

코리요는 화성시에서 발견된 대한민국 최초의 뿔공룡으로 만든 캐릭터다. 인형극과 애니메이션에 활용되고, 다양한 팬시상품으로 제작될 만큼 인기를 끌며 화성시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화성시문화재단에서는 코리요를 활용한 콘텐츠를 통해 캐릭터 홍보와 화성시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CJ E&M 투니버스는 애니메이션산업분야 사업을 전개하는 대한민국 1등 어린이 채널이다.

 

그 중 신비아파트는 애니메이션을 필두로 영화, 뮤지컬, 게임 및 앱, 웹드라마 등을 통하여 대한민국 어린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 콘텐츠를 통해 화성시 대표 캐릭터 코리요가 화성시뿐만 아니라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화성시의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리요의 일상 포스팅, 댓글 이벤트, 라이브 퀴즈 쇼 등 다양한 콘텐츠가 신비아파트 공식 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