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진택 부위원장, ‘도 교통안전 증진 위한 일부개정조례안’ 입법예고
교통안전 증진, 도민 재산‧생명 보호 기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0/15 [18: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오진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 화성신문

오진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민주당, 화성2)15경기도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

 

이번 일부개정조례안은 현장에서 교통안전 저해요인을 찾아 이에 대한 개선사항을 권고하고, 교통수단과 교통사고 발생원인 등에 대해 안전점검, 시설안전진단을 실시해 교통안전을 증진시키기 위한 것이다.

 

오진택 부위원장은 교통안전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주기적인 교통수단안전점검, 점검결과에 따른 저해요인에 대해 대책을 수립, 일정기준 이상의 교통사고가 발생한 경우 교통안전진단기관으로부터 안전진단을 받도록 함으로써 도내 교통안전 증진과 함께 도민의 재산과 생명이 보호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개정조례안 발의배경을 밝혔다.

 

오 부위원장은 또 매년 시·군을 대상으로 한 교통안전사업 공모사업을 구체적으로 명시해 도내 31개 시·군의 교통안전사업 공모 참여율을 높여, 경기도 주민들에게 더 나은 교통환경 제공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조례안은 15~21일 도보 및 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된 후 348회 경기도의회 정례회의안으로 접수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