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0/22 [12: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가 재난취약계층을 찾아 주택용소방시설을 설치해주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소방서(서장 조창래)10~11월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촉진 및 화재피해 저감을 위해 재난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택용소방시설 배부 및 설치를 진행중이다.

 

화성소방서는 직원들과 의용소방대의 도움을 받아 2010년부터 10년간 주택용소방시설을 배부해오고 있다. 올해도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이 기초생활수급자 등 재난취약계층 9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배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접촉최소인원을 활용해 배부를 진행중이며, 대상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만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생활안전수칙을 준수해 배부, 설치하고 있다. 배부설치 외에도 자율적인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를 위한 SNS, 영상매체 등을 활용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설치관리의 체계적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을 진행중에 있다.

 

조창래 화성소방서장은 화재 초기에 소방차 1대의 역할을 하는 소화기의 중요성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며 재난취약계층과 더불어 나아가 전 주택의 주택용소방시설 실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