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꿈마루 꿈마차, 2020 세텍(SETEC) 메가쇼 참가
화성시 꿈마루, 여성창업인들의 판로 확대에 적극 지원 나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0/10/29 [17: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20 세텍메가쇼에 참가한 화성시 꿈마루 부스 전경.  © 화성신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소속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운영하는 여성창업플랫폼 화성시 꿈마루의 여성창업인들이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서울 세텍(SETEC)에서 열린 세텍메가쇼 2020 시즌2’에 참가했다.

 

여성창업플랫폼 경기도 꿈마루의 단체관으로 운영된 부스 중 화성시 꿈마루에서는 총 4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17팀이 일자를 정해 부스를 운영했고, 참가자는 화성시 꿈마루 꿈마차에 현재 참가 중이거나 참가한 경험이 있는 여성창업인들로 구성됐다.

 

화성시 꿈마루의 이번 메가쇼 참가는 예비 및 초기 여성창업인들을 위한 제품 홍보와 판매 판로의 길을 열어주기 위해서였다.

 

화성시 꿈마루 꿈마차는 여성창업인들이 본격적으로 사업 시장에 뛰어들기 전에 소비자를 만나는 장을 마련해주는 무료 점포다. 2018년부터 시작된 꿈마차는 매년 참여자를 모집하고 선발한다.

 

화성시 꿈마루 부스는 여성창업인들의 원목 가공 제품, 유황 미용 제품, 장신구, 손바느질 제품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됐으며, 여성창업인들 개개인의 개성이 담긴 고품질 제품으로 오고가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에 처음으로 소비자를 만나게 되었다는 초토리의 유희선 씨는 수제 캔들을 만들고 있다. 직장생활을 하다가 창업을 꿈꿔 화성시 꿈마루를 만나게 되었다. 여성들을 위한 창업특강을 들으며, 창업의 문을 여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 특히 시작하기 전엔 막연하고 어렵게만 생각했던 세법에 관한 꿈마루 특강은 특히 창업 시작 전 마음의 부담을 상당히 덜어주었고 꿈마루에서 많은 힘을 얻었다. 시장 반응을 보고 고객들과 이야기를 나눠보니 앞으로 제품 만들기에 방향성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윤곽이 잡힌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 참가는 코로나19로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지 못해 판로 개척에 애로를 겪고 있던 화성시 꿈마루 꿈마차 여성창업인들에게 단비와 같은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화성시 꿈마루는 창업을 꿈꾸는 여성들을 위한 여성창업플랫폼으로 병점동 유앤아이센터 1층과 동탄2 동탄호수공원어울림센터 A동에 위치하고 있다. 여성창업 전문 매니저가 상주하고 있어 창업에 관한 교육 및 지원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여성창업에 관해 궁금한 점은 031-267-8892(병점), 031-378-7282(동탄2)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