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지협 역량 강화 연수 ‘뿌리가 강해야 국가가 발전한다’
지방분권‧자치시대 모델 정착 제주특별자치도 벤치마킹
제주특별자치도·제주포럼·제주경찰단‧서귀포 신문 견학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공동취재단 기사입력 :  2020/11/13 [10: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가 원희룡 제주지사와 현안문제에 대해 논의하는 사간을 가졌다.

 

뿌리가 강해야 국가가 발전한다.” 풀뿌리민주주주의 실천의 장인 지역 언론의 플렛폼을 새롭게 열고자 하는 변화의 길목에서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는 매년 해외연수로 다져왔던 역량 강화 연수를 올해는 지방분권, 자치 시대에 대한 모델을 이미 정착시키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를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 내 31개 시·군 우수언론사 협의체인 ()한국지역신문협회 경기도협의회(회장 김숙자, 이하 경지협)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회원사 대표 및 발행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언론의 비전 공유, 뷰티풀 지구촌 환경운동에 대한 세부실천 운동 정립, 회원사간 소통 세미나 등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원희룡 제주도지사 간담회는 15회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행사로 펜데믹과 인본안보를 주제로 토론·의견 제주도정에 대한 의견을 공유, 이어 제주자치경찰단을 방문해 고창경 자치경찰단장, 김동규 경찰정책관 외 각 과장·팀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제주자치경찰의 주요 업무 및 성과, 제주도민을 위한 제주자치경찰의 역할에 대해 공유, 끝으로 서귀포시에 유일한 언론기관인 서귀포신문사를 방문해 김성은 대표, 장태욱 편집국장과의 간담회에서 지역 로컬지들의 편집 방향 및 경영개선 비전에 대해 공유하고 건전한 지역 여론을 조성,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숙자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우리는 새로운 세상을 만나고 있다. 각 기관의 공적 가치는 언론의 공익적 가치와도 결부되며 특히 자치분권에 대한 관심도가 많아지는 요즘 제주특별자치도의 다양한 면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의미 있는 연수로 많은 현안과 과제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면서 배운다는 것은 언제나 현재보다는 한 단계 성숙되어간다는 의미에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연수에 참여해 주신 대표님들과, 많은 도움을 주신 여러 기관에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경지협은 최근 하와이, 동유럽, 호주, 미국, 독일, 프랑스, 푸껫, 끄라비 등 해외연수를 통해 경기도 신문사의 역량 강화 및 다양한 국가의 언론사 간담회를 통해 지역 언론의 위상을 높이고 회원사 간 소통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이번 연수에 참여한 회원사는 회장 김숙자(이천설봉신문), 수석부회장 박태운·김은숙(김포신문), 직전회장 이영호(군포신문), 부회장 윤관호(파주타임스), 고문 권순호(부천신문), 한지협부회장 민병옥(화성신문), 기획이사 강명희(과천시대신문), 총무이사 우상표(용인시민신문), 감사 김기수(평택시민신문), 정책이사 김동인(시흥뉴스라인), 대외협력이사 유인봉(미래신문), 홍보이사 김영화(안양광역신문), 윤리위원 박숙현(용인신문), 윤리위원 민용기(안산타임스), 동부권위원장 김종관(성남도시신문), 김기만(한북신문), 박현석(안산신문), 사무국장 장석화(이천설봉신문) 등이다.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공동취재단

 

 

 

 제주포럼에 참석한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방문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