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명초 “코딩교실로 창의적 문제해결력 키워요”
에듀테크 기반 미래교육 플랫폼 조성 앞장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2/03 [15: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장명초등학교 학생들이 찾아가는 코딩교실에 참여하며 창의성을 키우고 있다.

     

 

장명초등학교(교장 정은숙)는 화성시교육협력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2020 찾아가는 코딩교실5주간 운영중이다.

 

찾아가는 코딩교실은 소규모 농어촌 학교에 보다 나은 SW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물적·인적자원을 지원해주는 지역 연계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센서 보드를 활용해 스스로 코딩을 하면서 자율 로봇 프로그래밍을 구현해보는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르게 된다. 특히 우주 쓰레기를 가상으로 처리하는 우주항공 조종사 되기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체험하게 하는 쇼호스트 되기프로젝트를 통해 개인 맞춤형 인공지능(AI) 기기를 제작해 보며 다양한 직업을 탐색할 수 있다.

 

정은숙 교장은 언택트 시대에도 학생 중심의 다양한 SW교육을 통해 건전한 디지털 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에듀테크 기반 미래교육 플랫폼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장명초는 학생들의 미래 역량 성장을 위해 교육부 주관 ‘2015~2020 SW교육 선도학교 및 AI 시범교육 선도학교6년 연속 운영중이다. 또 경기도교육청 주관 ‘2016~020 SW교육 초등특성화학교로 지정돼 5년간 학생들의 미래와 만나는 SW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언택트 다함께 즐거운 SW프로그램 체험전을 개최해 언플러그드 활동과 앱 기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체험에 전교생이 참여하는 SW교육을 병행중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