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반석초, 온-오프로 함께 하는 독서교육
온책읽기 수업 프로젝트 연계로 효과 UP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2/03 [15: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작가와의 온라인 만남을 갖고 있는 반석초 학생들.

     

 

반석초등학교(교장 장원근)1123일부터 12월초까지 학년별 독서문화 행사가 진행한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독서교육활동을 펼치게 됐다.

 

반석초는 매년 전학년에 학기별 1권씩 연간 학년별 온책읽기 수업 프로젝트가 실시된다. 올해는 EBS온라인 클래스와 ZOOM 쌍방향 화상 수업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1학기에는 EBS온라인 클래스 수업에서 교사들이 직접 성우가 되어 읽어주는 낭독극 형식의 온책읽기를 통해 자주 못보는 선생님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오프라인 등교수업일에는 말하기, 릴레이 발표, 생각 발표 등의 책과 관련된 다양한 놀이, 교과 재구성을 통한 책 만들기, 협동화 그리기, 느낌 표현하기 등의 미술과 음악활동이 이루어졌다. 그밖에 핫시팅, 인물관계도 분석, 역할극 등 다양한 하브루타 활동도 있었다.

 

학년 수준에 맞는 토론교육도 체계화해 실시중이다. 온책읽기 작품 속에서 찾은 논제에 따라 학년별 수준에 맞추어 토론 수업이 이뤄졌다.

 

온책읽기가 끝나고 책의 작가를 직접 만나 작가의 의도를 직접 듣고, 궁금한 것을 질문하는 활동을 통해 책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

 

반석초는 다음에는 책 내용으로 역할극을 더 해보고 싶다”, “다른 주제로도 토론을 더 해보고 싶다는 학생들의 요구를 고려해 2021년에는 더 다양하고 더욱 성장한 독서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