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프라이박스’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화성시, 먹거리 취약계층에 로컬푸드 지원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2/04 [13: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30일 취약계층 300명에게 첫 번째 반찬꾸러미를 전달했다.

     

 

화성시가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꾸러미배달에 나섰다.

 

시는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화성시자원봉사센터, 황구지천봉사단, 화호사봉사단, 효누림봉사단과 함께 30일 관내 조손가정, 한부모 가정 300명에게 첫 번째 반찬꾸러미를 배달했다.

 

꾸러미에는 수향미 2kg, 포기김치와 총각김치 각 1kg, 메추리알, 멸치, 연근조림 등 반찬 3, 김자반이 담겼다.

 

이번 꾸러미 배달은 취약계층에게 지역 먹거리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 해피프라이박스사업의 일환으로 로컬푸드 온라인 쇼핑몰 판매실적의 일부를 적립해 진행됐다.

 

시는 이어 3일에는 화성 탕() 꾸러미를 만들어 관내 홀몸어르신 등 300명에게 전달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응원했다.

 

또한 크리스마스에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보육원 등에도 200여 명분의 꾸러미를 배달할 예정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시민들이 구입해 주신 농산물 꾸러미가 지역 농가를 돕고 취약계층 아동과 어르신들께도 기분 좋은 선물꾸러미로 이어지고 있다앞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며 지역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지역 우수 농산물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fribox(www.fribox.co.kr)를 오픈했으며, 올 한해동안 약 6억 원의 매출고를 올렸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