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 기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촌놈의 종목분석]GS리테일(007070)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1/01/04 [09: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화성신문

글로벌 증시는 FOMC 이후 일정한 방향 없이 혼조세를 보였다. 그동안 가파르게 상승한 시장이기 때문에 글로벌 증시는 소폭 조정이 나올 수 있겠으나 해를 넘기면 다시금 경기 부양책과 신정부 기대감 등으로 유동성 장세가 나올 수 있겠다.  

 

오늘 살펴볼 종목은 GS리테일(007070) 종목이다. 동사는 1971년 창립되어 1990년 LG25 편의점 1호점을 개점했고 그 후 LG백화점,  LG슈퍼 등에 이어 LG그룹과 GS그룹의 분리로 2005년 3월에 GS리테일로 사명을  변경했고 주식시장에는 2011년 상장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슈퍼마켓, 편의점, 드럭스토어 등을 영위하고 있지만, 주 매출은 편의점  사업에서 발생한다. 최근 GS홈쇼핑과 합병으로 통합법인 GS리테일이 새롭게 출범하였다. 

 

단순히 편의점과 슈퍼마켓 분야에 치중하던 과거와 달리 유통 시장의 다양한 분야로 발을 넓히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고, 농협하나로유통과 농수축산품 식재료를 활용한 도시락 생산 MOU를 체결하는 등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이런 모습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는 과정 속에 편의점 매출이 부진하자 유통망 개선을 통해  매출 다변화를 추구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GS홈쇼핑과의 합병으로 온라인 분야 성장 추구, 랄라블라 화장품 판매 매대를 편의점에 설치, 레트로 트렌드에 맞춘 신상품 출시, KT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물류 최적화 시범 사업 추진 등 GS리테일의 새로운 행보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 지 기대된다. 현재 주가는 지난 금요일 기준 3만4,450원으로 큰 변화 없이 단기 횡보하는 모습이고 현재 가격대에서 1차 접근 후 3만2,000원 아래에서 분할 매수한 뒤 평균 가격 대비 목표 수익과 손절은 10% 정도로 대응하는 전략을 제시한다.

 

www.502.co.kr 한글주소:평택촌놈, 502in@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