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경기도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친환경콘덴싱보일러로 미세먼지 저감‧난방비 절약
도내 설치 의무화, 저소득층 60만원 지원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1/07 [13: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주택에 설치된 친환경콘덴싱보일러. © 화성신문

 

경기도가 미세먼지 배출이 적고 난방비도 절약되는 친환경 콘덴싱보일러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콘덴싱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배출되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해 일반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12% 높고 미세먼지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을 88% 줄이는 친환경보일러다.

 

도는 지난해 4대기관리권역법시행으로 양평, 가평, 연천군을 제외한 도내 28개 시의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사용이 의무화됨에 따라 도민 비용 부담 감소와 신속한 보일러 교체를 위해 이번 사업을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도는 국비와 시·군비를 합쳐 총 1088,900만원을 투입해 콘덴싱보일러 54,446대 설치 비용을 지원한다.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친환경콘덴싱보일러(가정용저녹스보일러)로 교체하려는 주택소유자와 세입자는 누구나 연중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저소득층의 경우 대당 지원 비용이 60만 원으로 상향되며, 일반 가정은 20만 원 지원으로 지난해와 같다. 또한 노후 보일러의 교체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신축 공동주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보일러별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설치를 원하는 사양을 확인한 후, 해당 제작사로 문의하거나 관할 시·군 환경부서로 연락하면 된다.

 

양재현 경기도 미세먼지대책과장은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는 일반보일러보다 미세먼지 원인물질도 적게 나오고 난방비까지 아껴주는 큰 장점이 있다일상생활 속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많은 도민들의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가정용 일반보일러 117,117대에 대한 교체 비용 2364,700만원을 지원했으며, 미세먼지 발생이 잦아지는 시기인 겨울철(11~12)에 전체 교체 대 수의 약 40%(45,841)에 해당하는 932,100만원을 지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