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0만명 당 코로나19 확진자, 화성시가 도내 최저
평균 54.58명, 인구 밀집고 낮고 집단발병 적어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1/08 [12: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청.     ©화성신문



화성시의 10만명 당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경기도 31개 시군 중 가장 적은 54.58명을 기록했다.

 

6일 기준 경기도 내 코로나19 발생 수치에 따르면, 경기도 발생 확진자수는 15,947명이다. 이중 화성시 확진자수는 460명으로 인구 10만명 당 확진자수는 54.58명으로 경기도 31개 시군가운데 제일 낮았다. 이는 도내 50만 이상 대도시인 수원(72.43), 용인(108.40), 고양(146.32), 성남(136.18) 등에 비해 월등히 낮은 것이다.

 

이처럼 화성시의 코로나19 확진자수가 적은 이유는 최근 집단 발병이 가장 높게 일어나고 있는 서울과의 거리가 상대적으로 멀고 지역특성상 인구 밀집도가 낮기 때문이다. 또 정신병원과 요양병원 등에서 집단 발병 사례가 화성시에서는 발생하지 않은것도 컸다. 화성시는 지난해 10월 자체적으로 정신병원, 요양병원등 상대적으로 집단 감염에 취약한 복지시설에 대해 선제적 전수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반면 공장, 공단 등에서 일부 집단 발병이 있었다. 마도 산업단지 내 사업장 2곳에서 10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시는 당시 확진자가 나온 기업체 건물을 일부를 신속히 폐쇄 조치하고 해당 건물 근무직원들에 대해 자가격리조치 및 능동감시를 실시해 지역 내 확산을 철저히 차단했다. 이어 향남제약, 마도, 발안, 장안, 팔탄 등 9개 산업단지 협의체를 통해 기업체 감염사례, 셧다운 피해사례, 방역지침 미준수시 과태료 권고 등 비대면 긴급 방역실태 점검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외에도 화성시는 집단감염의 우려가 높은 산업단지공장밀집지역 근로자 및 선별진료소까지의 접근성이 취약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이동검사소를 운영하는 등 지역 내 코로나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만큼 시민여러분들의 자율적 방역지침 준수가 매우 중요하다방역당국과 시, 그리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방역수칙 준수로 지금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