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감초, 아이들을 위한 요리체험활동 시작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2/25 [10: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양감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이 돌봄교실 요리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 학생들이 요리체험활동에서 만든 요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감초등학교 돌봄교실에서는 추운 겨울방학 중 학생들을 위한 요리체험교실을 시작했다.

 

돌봄교실은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기 중 방과후~17:00까지, 방학 중 8:30~16:30까지 보육과 학습 등 다양한 특기적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예년처럼 전문 외부강사를 활용하지는 못하지만 돌봄전도사의 지도로 중국어, 음악활동(통기타), 미술공예활동, 체육활동(탁구), 요리활동 등으로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특기신장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겨울방학 중 뚝딱, 요리체험교실-나는 우리집 요리사6회차로 운영해 떡 만들기, 설명정 기념일 케이크 만들기, 쿠키클레이, 과일꼬치, 샌드위치 만들기도 진행했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요리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요리가 쉬워보였지만 생각보다 시간도 정성도 많이 드는 것을 알게 됐다내가 만든 요리를 우리 가족과 함께 나눠 먹으니 더 맛있다며 기뻐했다.

 

정원주 양감초등학교 교장은 새학년이 시작되는 3월에도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철저히 준수하겠다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과 웃음이 넘치는 돌봄교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