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도시공사, “착한소비 캠페인으로 사회적가치 실현”
매월 20은 착한소비 DAY, 先결제·先소비로 지역상생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3/05 [17: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도시공사 임직원들이 착한소비에 나설 것임을 다짐하며 사랑의 하트를 그려보이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도시공사(사장 유효열)4일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과의 상생도모를 위해 착한 소비 선결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착한 소비 선결제 캠페인은 평소 이용하는 업체·업소 등에 미리 일정액을 결제하고 추후 방문하여 소비하자는 운동이다. 착한 소비가 이뤄지면 소상공인들은 미래의 수입을 당겨서 얻기 때문에 실질적인 상생방안이 될 수 있다.

 

HU공사는 예산의 신속한 집행과 선금 지급 등을 통해 착한 소비에 참여할 예정이다. 공공분야를 시작으로 민간분야로 캠페인이 확산되도록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화성종합경기타운 내 방송을 통해 입주기관의 참여를 독려하고, 사업장별 홍보를 통해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는 중이다.

 

특히 급여일(매월 20) 착한 소비 DAY로 정하여 소비 인증 시 포인트를 부여하고, 우수자에 한해 포상을 하는 착한 소비 인증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유효열 화성도시공사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내수가 위축되고, 민생 여건이 크게 악화되어 소상공인분들과 영세 자영업자 분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우리 공사의 착한 소비가 마중물이 되어 코로나19로 힘든 지역 상권에 활력이 생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도시공사는 코로나19 힘든 화훼농가 및 농업인을 위한 지역 농산물 꾸러미 구매 와 플라워 챌린지를 진행하였으며,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지역 경제 활성화의 날을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