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리요‧둘리, 업무협약 체결하고 콘텐츠 활성화 맞손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4/01 [10: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와 도봉문화재단 둘리뮤지엄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콘텐츠 활성화에 함께 하기로 했다.  © 화성신문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가 30일 도봉문화재단 둘리뮤지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08년 전곡항에서 발견된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의 특징을 살려 개발된 화성시의 마스코트 코리요와 둘리라는 국산 공룡 캐릭터의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은 것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에서 전시 중인 코리요&둘리 아기공룡의 만남이 오는 10월로 연장됐으며, 전시 종료 후에는 둘리뮤지엄에서 양여 전시가 열리게 된다.

 

또한 인적·물적 문화예술 자원과 정보를 교류하고 양 기관이 개최하는 행사와 활동에 협조하면서 캐릭터 사업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신순정 화성시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가진 고유 캐릭터와 콘텐츠가 상생 발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는 2019년 봉담읍에 조성돼 키즈 체험관과 어린이 전용극장, 사이언스랩, 블록공작소 등을 갖춘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