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인터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업탐방] 하이퍼용접기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6/28 [09: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천예표 하이퍼용접기 대표  © 화성신문

 

기존 알곤용접보다 효율이 높고 속도가 빠르며 사용이 편리한 미니 파이버레이저용접기가 각광받고 있다.

 

화제의 제품을 개발한 기업은 화성시 마도면 소재 하이퍼용접기’, 이 회사는 자동화와 레이저에 특화된 하이퍼용접기로 용접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전해주고 있다.

 

▲ 하이퍼용접기 제품사진  © 화성신문

 

미니 파이버레이저용접기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의 용접기보다 가벼운 반면, 최대출력은 2K에 달하는 고출력으로 보다 빠르고 정확한 용접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특히 기존의 큰 제품들은 가지고 다니거나 이동이 불편했지만, 미니 파이버레이저용접기는 용량과 출력은 기존 제품들과 같은 반면 크기는 작아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또 비접촉 용접과 고정밀 용접이 가능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최초 미니 1000W로 개발된 제품으로 거울을 통해 출력이 높은 에너지빔을 광으로 변환 후 용접부분에 직접 닿아 용접하는 첨단 제품이다.

 

또한 용접부위에 기존의 일반 알곤용접보다 5~10배정도 빠른 용접이 가능하고, 모재에 대한 데미지가 적게 가해져 손상이 적다. 타 레이저 용접기에 비해 소모품 사용량도 적고 금속, 비금속, 합금, 정밀금형, 초소형 전자부품, 자동차, 항공기, 의료기 등 다양한 곳에 사용이 가능하다.

 

하이퍼용접기는 이를 개발하기 위해 고객들과 소통하며 끊임없이 새로운 제품에 대해 고민하고 개발해 왔다.

 

천예표 하이퍼용접기 대표는 하이퍼 용접기는 새로 개발되는 최첨단 용접이라는 슬로건으로 고객들과 소통한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좋은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