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군공항 인근 학교 소음피해 ‘심각’
70개교 기준 넘어, 화성 학교 조사 시급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7/12 [10: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수원군공항 소음피해 실태조사 결과



수원군공항 소음피해 실태 조사 결과학교에 미치는 영향이 대단히 큰 것으로 나타나 대책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수원군공항 인근 화성시 학교들에 대해서도 실태조사에 이어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이 9일 발표한 군공항 소음피해 확인을 위한 실태조사 결과 인근 70개고가 항공기의 이착륙으로 인해 규정치보다 높은 소음피해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 군항공기 소음으로 인해 피해를 받고 있는 학교들을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도교육청 202012~20216180일 동안 수원 공군 제10전투비행장 인근 학교를 대상으로 실태 조사를 진행했다. 이 결과 75웨클 이상 2580웨클 이상 2985웨클 이상 1290웨클 이상 4교로 결과가 나타났다. 현행 민간 항공기 소음 피해 기준은 75웨클이다.

 

학교급별로는 유치원(·사립) 35초등학교 20중학교 9고등학교 5특수학교 1교다.

 

조사결과 소음피해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도교육청은 해당 70교를 소음 피해 학교로 지정하고, 방음창, ·난방 시설 설치 등 소음 피해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수원군공항 인근 화성관내 학교에 대해서도 소음피해를 조사한 후 지원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다.

 

수원군공항으로 인한 소음피해 대상 학교 중 화성오산 지역 18개교가 포함돼 있기 때문이다. (본지 6983면 참조)

 

이승호 경기도교육청 교육환경개선과장은 현행법상 군 비행기 소음 피해 보상 기준이 없어 민간 항공기 소음 피해 기준을 바탕으로 피해학교에 대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군 비행기 소음 피해 보상 범위에 학교가 포함되도록 국방부와 관계 기관에 건의해 피해 학교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호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또 다른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화성시 등 도내 타 지역 군 비행기 소음 피해 학교에 대한 실태조사와 지원도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한 예산편성 작업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