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시장점검과 대응전략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1/07/26 [08: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화성신문

시장 상황에 대해서는 지수는 코스피 20일선과 60일 이동 평균선 사이에서의 박스권 상황이다. 지수가 버티는 과정에 이제는 공략 업종과 테마를 생각해 볼 시점이다. 거리두기 단계 상향 관련해서는 재택근무, 온라인 교육, 쇼핑, 박스 포장재 관련 종목이 관심 가져볼 테마이다. 두 번째는 여름철 폭염 관련하여 블랙아웃 연관 테마이다. 전력저장장치, 스마트그리드 관련 종목이 대표 테마이다. 종목으로는 일진전기, 옴니시스템, 피에스텍, 누리플렉스 등이 꼽힌다. 특히 서울에 40도 가까운 무더위가 예상되는 등 폭염에 대한 우려로 폭염 -> 에어컨 가동 -> 전력 수요 증가 -> 전력 예비율 감소 -> 전력 수요, 전력 저장장치 관련 종목 움직임 이런 흐름으로 생각할 수 있겠다. 

 

다음 공략 가능한 섹터로는 음식료 관련 업종이다. 10여 년 동안 라면 요금 인상을 안했던 오뚜기의 가격 인상은 생각할 점이 있다. 그동안 라면은 ‘서민 음식’ 이라며 가격 인상이 상당히 보수적으로 이루어졌다. 오뚜기를 시작으로 농심, 삼양식품, 롯데, 오리온, CJ제일제당 등이 이에 동참할 경우 가격 인상에 대한 영업이익 증가는 주가 상승 기대감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식품과 음식료 관련 업종은 종목이 몇 가지 없어서 관심 종목도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다. 오뚜기, 삼양식품, 오리온, CJ제일제당, 농심 정도를 관심 종목으로 분류한다. 정리하면, 단기적으로 공략 가능한 섹터는 거리두기 확대 관련주, 블랙아웃 관련주를 생각할 수 있다. 중기적으로는 음식료 가격 인상의 효과로 음식료 대표 종목을 조정지 분할매수 관점에서 긴 호흡으로 접근해 볼 수 있겠다.

 

www.502.co.kr 한글주소 : 평택촌놈, 502in@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