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 학생 기숙사로 서울 호텔·모텔 활용해야”
서현옥 의원, 교육청 장애인 고용 확대도 주문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9/03 [16: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현옥 도의원이 청년 주거문제 해결과 장애인 고용확대를 주문했다.

 

 

 

 

서현옥 경기도의원(민주당, 평택5)354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청년 주거 문제 해결과 경기도,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의 낮은 장애인 고용률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서 의원은 지옥고라고 표현되는 불안정한 주거 현실, 나날이 증가하는 월세 등 주거비 부담이 커지고 있다면서 청년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경기도의 선제적 정책 마련을 촉구했다.

서 의원은 또한 청년 주거예산이 경기도 총 예산 대비 약 0.1%에도 미치지 못하고 경기도 기숙사 공급도 수요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다서울시에 있는 모텔이나 호텔을 매입해 청년 기숙사 제공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경기도 교육청을 대상으로 한 질문에서는 장애인 공무원 고용 현황이 1.74%에 불과했다며 근본적인 개선을 촉구했다.


서현옥 의원은 청년들이 자신을 위해 시간과 돈을 투자할 여유가 있어야 대한민국의 발전이 있다면서 우리 청년들이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한다고 호소했다. 장애인이 가진 능력을 정당하게 평가하고 장애인들에게 평등한 고용 기회를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