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성황리 마무리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12/17 [11: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청소년들이 야외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17일 온·오프라인 수료식 밤하늘의 별을 빛나는 너희에게를 끝으로 1년간의 사업을 마무리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화성시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방과 후 생활 및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 1년을 마무리하는 동탄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5·6학년 대표 청소년에 대한 수료증 전달과 악기(칼림바, 우쿠렐레) 발표회 순으로 진행됐다.

 

올 한해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경기남부경찰청 누리캅스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사이버 범죄 예방 교실, 경기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연계한 청정캠페인, 국궁체험교실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KT&G 상상마당 논산) 크리에이터 캠프와 크리스마스 파티용품 만들기 등 청소년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제공했다.

 

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즐거웠고 자신감도 높아졌다격려해주신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매년 신규 청소년을 모집한다. 화성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평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방과 후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교과 학습, 체험 학습, 특강, 특별지원 활동, 생활 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070-8892-9110)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