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이순 관장)은 환경의 날을 맞아 건강 증진 및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한국지역난방공사 동탄지사(박창규 지사장)와 함께하는 제2회 지구환경 살리기 ‘쓰담쓰담 플로깅’을 진행한다.
올해 2주년을 맞는 ‘지구환경 살리기 쓰담쓰담 플로깅’은 화성시민 1000여 명과 함께 공동체적 지속 가능한 친환경 삶을 도모하기 위한 주민 참여 프로그램이다.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모바일 어플 ‘워크온’에서 화성시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 커뮤니티를 통해 쓰레기 줍기 인증 사진을 공유하면 된다.
또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친해지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원순환, 에너지, 디지털 등 세 가지 분야에서 각자가 실천하고 있는 활동을 ‘동탄복지관’ 카카오톡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6월 8일부터 6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챌린지 및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친환경 비누, 텀블러 및 자전거 등 탄소중립 실천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창규 지사장은 “화성시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환경보호를 위한 뜻 깊은 활동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우리 모두가 함께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보호 활동의 마중물이 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순 관장은 “이번 기획된 쓰담쓰담 플로깅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과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환경보호도 하고 건강도 챙기는 쓰담쓰담 플로깅에 화성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동탄지사는 ‘국민과 함께 행복한 세상을 가꾸는 탄소 중립 에너지 리더’라는 비전 실천을 위해 이번 쓰담쓰담 플로깅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하여 다양한 나눔 및 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김중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