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사용문학관, 백조 창간 100주년 기념 토큰 문화콘서트 개최
23일 산유화극장에서, 창작동인 ‘뿔’과 같이 해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2/07/21 [11: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노작홍사용문학관이 홍사용 시인의 주도로 1922년 창간된 문예동인지 백조창간 100주년을 맞아 젊은 시인들이 2016년 결성한 창작동인 과 함께 기념 낭독 토크 문학콘서트 백조는 흐르는데 뿔 하나 나 하나를 개최한다.

 

콘서트는 홍사용 시인이 백조 창간호에 수록한 시 백조는 흐르는데 별 하나 나 하나에서 제목을 차용한 것으로 선배 문인들이 걸었던 길을 함께 이어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행사는 전액 무료로 노작홍사용문학관 홈페이지(https://c11.kr/dongin)에서 선착순 접수받아 23일 토요일 오후 3시 노작홍사용문학관 산유화극장에서 펼쳐진다.

 

한편 창작동인 은 한국근대문학 형성 초기의 백조동인들과 마찬가지로 젊은 문인들이 결성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문학모임이다. 현재 활동하는 동인 중 유일하게 동인지 발간의 명맥을 유지하고 있으며 뿔은 미래를 지향하는 창작동인입니다라는 구호에 걸맞게 과거와 미래를 잇고자 하는 활동을 해나가고 있다.

 

이번 문학콘서트에서는 작가 개인이 아니라 동인으로서 함께 활동하는 이유와 그 현재적 의미에 대해 진솔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또 창작동인 신작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시인이 직접 전하는 낭독의 시간도 마련돼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