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명근 시장 “현 상황은 비상경제, 지역경제 살리겠다”
긴급대책회의 개최하고 19개 민생 대책 발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2/07/21 [13: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명근 화성시장이 19일 비상경제 민생안전 긴급대책회의에서 현 상황을 비상경제로 규정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19개 민생 대책을 밝혔다. © 화성신문

 

정명근 화성시장이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비상경제 민생안정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한 자리에서 현 상황을 비상경제로 간주하고 이를 해소할 민생안정 19개 대책을 발표했다. 코로나19 재유행과 고물가·고금리로 위태로운 지역경제를 살리겠다는 것이다.

 

이번 대책은 크게 물가상승, 고금리,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민생안정 대책으로 나뉘며, 소상공인, 취약계층 등 경제 위기 취약 대상자에 대한 직접 지원으로 민생현장의 체감도를 높이는 것이 주요 목표다.

 

이를 위해 비상경제 민생안정T/F팀을 구성하고 민생대책을 담은 민선 8기 첫 추경 예산안을 화성시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먼저 물가상승에 따른 대책으로, 소상공인 중심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 할인율을 기존 6%에서 10%로 대폭 상향하고, 월 인센티브도 3만 원에서 5만 원으로 높일 수 있도록 추진한다. 또 개인 및 개인사업자 주민세 감면 52억 원, 농어촌 면세유 및 무기질 비료 구입비 지원 등 12개 사업에 253억 원을 투입할 방침이다.

 

고금리에 따른 민생안정 대책으로 지속적인 금리 인상으로 타격을 입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공인을 위해 이자차액보전 지원, 특례보증 및 보증료 지원, 운전자금 등 50억 원을 편성하기로 했다.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대책으로 소상공인 방역물품비와 위기극복지원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정명근 시장은 서민경제 민생안정을 시정 운영의 최우선 순위로 둘 것이라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민생안정 대책을 꼼꼼히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