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의회 민주당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실현돼야”
대변인단 첫 기자회견 열고 협력 의사 밝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2/08/04 [10: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이 경기도교육청의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계획에 대해 환영하는 논평을 내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2일 첫 논평 발표 기자회견을 하며 대변인단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경기도교육청의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계획을 주제로 선정, 논평 발표에 이어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황대호 수석대변인은 올바른 교육자치의 실현을 위해서는 여·야가 따로 없이 한 목소리를 내야 한다며 임태희 교육감의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계획에 대한 환영 논평을 밝혔다.

 

현재 도내에는 화성·오산, 광주·하남, 군포·의왕, 안양·과천, 구리·남양주, 동두천·양주 교육청 등 6곳이 2개 이상의 시·군을 관할하는 통합교육지원청으로 운영되고 있다. 경기도 전체 31개 시·군 중 40%에 해당하는 12개 시가 독자적인 교육지원청이 없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이채명(안양6) 대변인은 통합교육지원청은 1991년 지역교육구가 지역교육청으로 개편되면서 과거 담당했던 지역이 그대로 승계돼 지금까지 온 것이라며 그러나 20년의 세월이 흐르면서 통합 교육지원청 관할지역의 시·군 상황은 상전벽해에 이를 만큼 크게 변했다고 말했다. 이어 통합교육지원청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부분 지역이 신도시 및 택지지구 조성 등으로 인구와 학생 수가 크게 늘어나 폭증한 교육수요를 교육행정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며 현재의 교육행정 실정을 전했다.

 

전석훈 대변인은 경기도는 계속되는 택지개발 및 인구유입으로 학교신설, 과밀학급 등 교육지원청이 중심을 잡고 해야 할 일이 많다통합교육지원청 분리가 반드시 실현돼야 한다고 밝혔다.

 

정동혁 대변인도 각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정책의 실현, 강화되고 있는 지방자치 및 교육자치와 연계·협력의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통합교육지원청의 분리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이날 대변인단은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경기도교육청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 1390만 도민의 지지와 민의의 전당인 경기도의회의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경기도교육청이 통합교육지원청 분리를 위해 손을 내민다면 기꺼이 손을 맞잡고 협력할 의향이 있다고 전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