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의회, 고문공인회계사 2명 신규위촉
재정건전성 확보·재정분야 의정활동 지원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5/24 [09: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가운데)이 박춘화(좌측), 장재영(우측고문공인회계사에게 임명장을 전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23일 효율적인 재정운영과 전문성 강화을 위해 박춘화, 장재영 고문공인회계사 2명을 신규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고문공인회계사들은 20255월까지 2년간 경기도의회, 도청, 교육청 및 산하 공공기관의 예산·회계·세무분야 자문, 관련 법령 제·개정 사례제공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규 위촉된 고문공인회계사들은 모두 경기도에서 사무소를 운영하고 관련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구성됐다. 이들을 통해 예산·회계·세무관련 업무의 전문성 강화와 행정변화에 대한 신속한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의회는 지난 20121228일 제정된 경기도의회 고문공인회계사·고문세무사 운영조례에 따라 지난 2013년부터 고문공인회계사세무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총 5명의 고문공인회계사와 세무사를 두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회계·세무분야 등 총 550여건의 재정관련 각종 사안에 대한 전문가 자문을 통해 재정관련 의정활동을 지원했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고문공인회계사로서 재정분야 전문적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등의 재정건전성 확보 및 재정분야 의정활동 지원에 적극적인 도움을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