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챗봇 활용 24시간 콜센터 상담 서비스 제공
세정·교통 등 6개 분야 250여개 항목 가능
두배 더 즐거운 ‘제13회 화성뱃놀이 축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5/25 [13: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민철 화성시 국장이 제13회 화성뱃놀이 축제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오는 7월부터 인공지능 챗봇을 통한 콜센터 상담 서비스가 24시간 운영된다.

 

화성시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정브리핑을 갖고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인공지능 챗봇은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이 접목된 기술로 빅데이터를 분석해 사람과 대화하듯이 상담이 가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36524시간 막힘없이 쉽고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상담가능 분야는 콜센터로 문의가 가장 많은 세정, 교통, 차량, 일반행정, 문화·관광·체육, 환경 6개 분야 250여개 항목이다. 시는 재난발생 시 긴급공지, 제부도 통행시간, 공공시설, 주요 축제와 행사 등 화성시만의 특화된 기능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인공지능 챗봇 콜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메신저 채널 친구를 추가하고, 대화창에 제부도 통행시간을 알려줘’, ‘뱃놀이 축제 일자를 알려줘등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AI챗봇이 답변을 해준다.

 

한성택 화성시 민원봉사과장은 앞으로는 야간이나 휴일에도 손쉽게 시정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AI챗봇을 활용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시정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화성시는 수도권 최대 해양축제로 성장한 13회 화성 뱃놀이 축제에 대해서도 브리핑했다.

 

서신면 전곡항과 제부도 일원에서 열리는 화성 뱃놀이 축제는 아름다운 서해 앞바다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어왔다. 올해는 69~11바다놀자를 주제로 열린다.

 

방문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던 승선체험이 이번엔 야간 뱃놀이에 밤 공연까지 더해져 낮부터 밤까지 풍성한 즐길거리로 채워졌다. LED로 장식한 총 10대의 요트가 밤 9시까지 승선체험과 함께 퍼레이드를 펼쳐 별이 가득한 밤바다의 낭만을 선사할 전망이다.

 

토요일 야간에는 뱃놀이 디제잉 파티, 불꽃 드론 쇼, 해상 불꽃쇼 등 밤바다를 화려한 볼거리도 마련됐다.

 

·해상 체험 프로그램도 확대돼 육상 키즈 체험존에서는 물놀이 체험장을 연계한 워터 슬라이드, 창작배 띄우기, 워터데칼 체험, 해상 수상 레저존에서는 문보드, 수상자전거, 펀보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관광객들이 제부도 매바위 워터풀장과 마리나 버스킹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순환 셔틀버스도 운행된다.

 

화성 뱃놀이 축제 승선체험권 구매는 2614시부터 화성 뱃놀이 축제 홈페이지 또는 축제 현장에서 가능하며, 1만원 이상 티켓 구입 시 행복화성지역화폐 3000원권이 제공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뱃놀이 축제는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는 첫 번째 대형 이벤트가 될 것이라며 수도권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해양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