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산고 학생들이 이공계 특강을 통해 화학분야에 대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
이산고등학교(교장 변재성)는 이공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다양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이공계 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특강은 각 학년 수준에 맞춰 1학년은 김상협 경기과학고 교사가 ‘빛과 공학으로 만드는 건축-편광의 개념을 이해하고 편광현상을 확인하는 실험과 강의’를 주제로 진행했다.
2학년은 박석민 강서고 교사의 ‘산염기 반응과 평형의 이동으로 화합물 분리하기-중화반응에 따른 용해성 변화와 화학 평형 강의와 유기화합물 분리 실험’ 주제 강의를 열었다.
특히 특강은 △관련 분야 전문 강사의 현장 경험 관련 특강을 통해 자기 진로에 대한 정보 획득 △강사의 특강 및 실습을 바탕으로 학생 진로 로드맵 탐색의 기회 제공 △전문가의 조언을 통한 전문교과 탐색 기회 및 직업 선택에 대한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열었다.
이외에도 △물리학과 천문학으로 풀어보는 인류의 미래 △튜토리얼을 통한 오개념 부수기, 하리하라의 북 드림, 과학 수다, 수학 연계 특강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변재성 이산고등학교 교장은 “기초과학이 국가경쟁력의 척도가 되고 있는 세계적 추세에 맞춰 학생들이 심화 탐구활동을 통해 자신의 구체적인 진로를 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