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연초 학생들이 여름방학 독서캠프를 통해 자신이 만든 부채를 선보이고 있다.
|
서연초등학교(교장 김은미)는 29~31일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기초 학력 신장을 위한 ‘2024 여름방학 독서캠프’ 운영에 나섰다.
이번 캠프는 ‘떠나자, 책 속 여행터 도서관 북캉스’를 주제로 책과 도서관에 대한 가치를 알리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학습지원대상 학생을 우선 선발해 방학 중 학생들의 기초 학력을 향상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으로는 △사계절을 읽고 아코디언 북을 만드는 수영이불 △창비를 읽고 수박부채를 만들어보는 수박수영장 △와글와글 프레리독, 여름 휴가를 떠나다 책을 통한 여름청 안전수칙 습득 등으로 구성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더운 날씨로 밖에서는 놀기 힘들었는데 이렇게 도서관에 와서 책놀이를 하니 시원하고 재미있었다”라며 “이번 여름방학은 학교 도서관에서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더욱 즐겁고 알찬 기분이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김은미 서연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책 읽기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기초학력 신장에도 도움이 됐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신홍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