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인터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터뷰 - 새누리당 홍상균 도의원 후보
교육·교통·환경 문제 해결하고 싶어
“그들만의 리그 이제 그만… 명품도시 만들 것”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4/05/28 [11: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문) 도의원으로 나서고자 하는 이유나 계기가 있는지요.

 

답) 지난 4년간 화성시의 침체된 모습 그리고 서청원 국회의원이 오면서 화성 서부권이 발전하는 모습을 목격했습니다. 한 사람의 역량이 지역사회에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지난 4년은 무능한 경영으로 화성시는 늘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동탄은 최첨단 자족도시로 발돋움해야 함에도 민주당 시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들이 그들만의 리그를 펼치며 지역발전을 제대로 견인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정치력, 경영능력 모두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시민들은 4년 내내 예산부족이라는 네 글자에 발목 잡혀 있었습니다. 예산이 넉넉하면 누군들 정치를 못하겠습니까? 자신들의 무능함을 예산부족이라는 핑계로 시민을 기만해 왔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시민들께서는 현명한 결정을 하실 것입니다. 동탄을 제대로 된 명품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일산, 분당, 광교 신도시보다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데 헌신하겠습니다.

 

 

문) 도의원이 된다면 도정 정책과 함께 이것이 시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를 위한 도정 중 핵심으로 구상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3가지만 말씀해 주십시오.

 

) 1. 교육문제입니다. 화성시는 학교도 부족할 뿐 아니라 비평준화 지역으로서 고교평준화가 이루어진 인근도시의 학생들이 동탄으로 밀려오고, 우리 도안의 아이들은 다시 평택, 안중 등으로 밀려나는 일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고교신설과 부분 평준화를 앞장서 추진하겠습니다. 또 동탄2신도시 입주와 더불어 학교 개교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교통문제로 광역교통버스(M버스) 이야기를 드립니다. 운행대수 부족과 노선부족으로 서울로 출퇴근 하는 시민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기존 노선 이외에 동탄-잠실간 노선을 신설해 승객을 분산, 쾌적한 출퇴근 길을 만들겠습니다.

 

3. 환경문제입니다. 용인 오산은 오산천에 큰 관심을 가지고 가꾸어 가고 있습니다. 화성시는 오산천을 방치한것이나 다름 없구요. 오산천 일대를 생태공원을 추진할 것입니다. LH와 일부에서 주장하는 한옥마을을 생각해 보십시요. 한옥마을은 전주와 같은 한옥마을이 아닙니다. 관광자원이 될 수 없는 개인 고급 저택입니다.

 

 

일이 이지경이 되도록 화성시와 기성정치인은 방관하고 있었습니다. LH와 아무런 거래(Deal, )를 할 능력도 의지도 없었던 것입니다 공익목적으로 화성시가 주도하는 개발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한옥마을 자체를 반대하는 것이 아닙니다. 화성시와 정치인들이 시민의 이익을 제대로 대변해야 합니다.

 

 

) 화성의 이미지가 좋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10년 후 또는 20년 후 외지인이 화성시를 생각할 때 어떤 이미지를 갖기 원합니까. 그것을 위해 시가 노력해야 할 일이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그리고 그것을 위해 도에서 할 일이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답) 도의원은 중앙정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과 시민을 잇는 연결고리입니다. 당리당략과 자신의 입지를 위한 자리가 아닌 것입니다. 늘 도민과 시민의 의견에 귀 기울일 줄 알고, 가려운 곳을 긁어 드릴 수 있는, 시민에게 힘이 되는 정치를 해야 합니다.

 

 

) 마지막으로 시민에게 하고 싶은 말

 

답)음주운전 살인미수, 식품위생법위반 등 범죄사실이 입증된 후보가 안전을 이야기 합니다. 지난 치적을 과장해서 나열하는 후보가 있습니다. 예산타령만 하다가 이제 와서 이것저것 하겠다고 합니다. 중앙정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과 손발을 맞추어, 일 할 수 있는 경영능력을 가진 후보가 누구인지 현명한 판단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4년간의 손실을 만회할 기회는 지금 뿐입니다. 이번 6.4선거에서 새누리당 후보를 뽑아주십시요. 거짓말하고 속이고 몇몇이 야합하는 정치인 청산해야 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