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울초 나눔 장터’에 700여명 참여
수익금 일부 기부… 나눔 의미 체험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4/10/22 [11: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난 18일 토요일 한울초 교정이 이른 아침부터 아이들의 목소리로 들썩거렸다.

바로 ‘한울초 나눔장터’가 열려 판매자로 신청한 친구들이 물건을 들고 와서 삼삼오오 자리를 잡았기 때문이다.

한울초 학부모회 주최로 열린 이 행사는 재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인근 지역주민 등 700여 명이 참여해 특별한 나눔과 봉사의 시간을 가졌다.

본교 학부모회, 학생자치회, 컵 스카우트 단체, 녹색어머니와 마미캅 어머니, 교직원 등 한울가족모두가 자발적으로 봉사를 하며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됐다.

한울초 학부모회에서는 아나바다(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고) 운동의 취지를 살리는 올바른 경제교육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사용하지 않거나 작아진 옷들, 읽고 난 책, 생활용품 등을 가져와 판매하고 구매하며 물자를 절약하고 재활용하는 뜻 깊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추진했다.

판매하고 얻은 수익금 중 일부를 기부할 수 있는 기부함을 설치해 나눔의 의미를 몸소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한울초 학부모회장은 지난 20일 학교 측에 행사를 통해 모아진 판매수익금과 기부금을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 및 학교와 관련 된 곳에 써달라고 학교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신재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