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교육청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감통일교육’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교육감-경기도지사-통일부장관 서명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12/15 [11: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남경필 경기도지사, 홍용표 통일부 장관 등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교육청(이재정 교육감)은 지난 10일 수원 아주대학교에서 경기도, 통일부와 공감 통일교육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기도의 학생과 주민에게 남북관계 이해 증진과 통일 공감대 조성 등 통일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남경필 경기도지사, 홍용표 통일부 장관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학교와 지역사회 평화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통일 미래세대와 지역사회 통일리더 양성과정을 확대운여하게 된다. 또 우수 강사와 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통일교육 프로그램 협력에도 나선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 통일을 이루어나갈 원동력과 꿈을 가진 고등학생들이 참석했는데, 새로운 세대를 위해서 통일은 반드시 이루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통일은 꿈이 아닌 현실로 끊임없이 대화하고 준비해야 새로운 미래가 온다면서 평화와 대화는 말로만 되는 것이 아니라 통일을 함께 인식하고 이해하고 공감하며 그것을 실천으로 옮길 때 통일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재정 교육감은 협약식에 앞서평화와 대화가 통일의 길입니다' 라는 방명록을 남기기도 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