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들러심리학으로 긍정훈육에 나서자’
건강가정지원센터, 행복한 부모위한 교육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08/30 [09: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아들러심리학에 대한 부모교육을 실시중이다    © 화성신문

아들러 심리학에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25일 유엔아이센터에서 영유아기와 아동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아들러 심리학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상반기 부모교육을 통해 높은 호응도와 교육에 대한 열의를 확인한 건강지원센터는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시민들이 많은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추가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아들러 심리학을 통해 평소 이해할 수 없거나 받아 들이기 힘들었던 아이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자녀의 특징에 따른 긍정훈육법을 습득해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다뤄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자녀를 키우는 동안 순간순간 대처하는 방법을 몰라 여기저기 물어보고 이러저러한 방법을 모두 활용해 보아도 부족함을 느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긍정훈육에 대해 알고 자녀양육법에 대해 알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은주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 센터장은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교육을 진행했다면서 좋은 부모보다 행복한 부모가 많아 졌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건강가정지원센터는 동일 교육을 오는 1022/29일 총 4회기에 걸쳐 심도 있게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을 받고자 하는 부모는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교육팀에 신청하시면 된다.


한편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교육, 문화,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031-267-8784)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