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공간 접목한 도서관 확충 이어져
비봉, 진안, 동탄 등 연이어 개관
 
유동균 기자 기사입력 :  2016/09/05 [16: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진안도서관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내외빈이 모여 테이프커팅식을 실시 중이다.     © 화성신문


 화성시 진안동 다람산 공원에 11번째 시립공공도서관인 진안도서관이 지난 1일 개관했다.


 개관식에는 채인석 화성시장, 박종선·최용주 시의원, 우호태 화성병 당협위원장, 고정석 화성문화원장 및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진안동 주민자치센터 풍물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국악콘서트와 통기타 라이브공연, 테이프 커팅식 등이 진행됐다.


 


 


 


 진안도서관은 연면적 2,931에 지상 4, 지하 1층 규모로 보존서고와 어린이·유아자료실, 일반·디지털자료실, 열람실, 휴게실, 다목적강당, 문화교실, 독서토론실, 노노카페 등을 갖춘 복합 문화 공간으로 구성됐다.


 종합 자료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람실은 평일과 주말 오전 7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운영된다. 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은 휴관한다.


 


 


 


 보유 장서는 어린이 도서 21,262, 성인도서 17,852, 디지털자료 818권이며, 사서 등 7명이 상주해 도서관 운영부터 독서지도 등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개관 기념으로 7일 과학공연, 21일 판타지쇼, 28일 김남조 시인의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채 시장은 앞으로 더 많은 공공도서관 확충을 통해 그동안 문화 공간 부족으로 불편을 겪었던 시민들에게 소통과 문화 향유의 복합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앞서 지난달 31일 비봉면사무소 1층을 리모델링해 면적 122.40규모에 일반자료실, 유아자료실과 도서 5,786권을 갖춘 고맙습니다 비봉작은도서관을 개관했다.


 또한 오는 30일에는 동탄2신도시에 동탄중앙이음터 도서관이 임시 개관할 예정이다.


 


 


 


 


유동균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