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시농업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제2회 화성도시농업박람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09/07 [09: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동탄센트럴파크 광장 음악분수대에서 2회 화성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우리 모두 행복한 도시농업이란 슬로건으로 단절된 지역공동체를 회복하고 도시와 농촌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추진됐다.


행사장에는 도시민들이 도시농업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농촌문화체험 및 식물심기, 텃밭체험, 꽃 누르미, 가족정원 만들기, 곤충체험 등 각종 체험 및 홍보부스가 마련된다.


생활원예, 학교 텃밭, 1평 텃밭정원 등 다양한 콘테스트와 우수 농산물 직거래장터, 추석맞이 송편 빚기, 셰프와 함께하는 텃밭요리 등 풍성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개인 SNS에 박람회 홍보글을 올리거나 행사장 곳곳에서 스탬프를 받아 오면 식물심기 무료 체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돼 시민들의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서정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다양한 도시농업 모델을 통해 도시농업 기반 조성 및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회 도시농업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www.hscity.go.kr) 또는 화성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hscity.go.kr/farm)에서 확인하거나 화성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313694835, 48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