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전인적 성장 모색
화성시, 유아숲체험 시범운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10/06 [18: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코코랑나랑어린이집 유아들이 유아숲체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는 지난 6일 유아숲체험원에서코코랑나랑어린이집 유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아숲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유아숲지도사와 함께 나무체조와 곤충 채집 및 관찰, 자연을 이용한 잠자리 만들기, 곤충놀이 등을 하며 숲 속 곤충과 친구가 되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숲교육은 아이들이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면서 전인적(全人的)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신체적 면역력 증강, 심리안정, 사회성 발달, 공격성 감소, 자아존중감 향상 등에 효과적이다.


이에 시는 지난해 초록산 삼림욕장과 금년 향남4호 근린공원 내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하고 6일부터 관내 31개 어린이집과 유치원 총 559명을 대상으로 2개월 간 유아숲체험프로그램을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문형남 산림녹지과장은 우리 아이들은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환경 감수성이 높은 미래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2017년부터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을 정기형, 수시형 등으로 확대해 본격 운영할 계획이며, 이 외에도 매년 800여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숲체험교실을 운영 중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