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연과 함께하며 소통과 배려 배워요’
팔탄초대방분교, 생태인성교육 프로젝트 성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10/07 [09: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팔탄초대방분교 학생이 생태인성교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생태계의 살아있는 곤충을 살펴보고 있다    © 화성신문

팔탄초대방분교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경기도농업기술원 마스터가드너 사업 지원을 받아 생태교육을 활용한 인성교육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생태인성교육 프로젝트는 팔탄초대방분교와 농업기술원 강윤자 마스터가드너와의 협업을 통해 교육과정 개발 단계부터 함께 프로젝트를 구성했다. 1,2학년 통합교과와 연계해 봄과 나’, ‘여름과 가족’, ‘가을과 이웃을 대주제로, 24차시로 재구성해 진행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텃밭을 이용해 식용작물재배에 그치는 생태교육을 넘어서 흙, , , 곤충, 빗물 등 자연을 소재로 해 자연과 비슷한 모습의 나와 친구, 가족, 이웃을 둘러보면서 소통과 배려, 나눔과 어울림을 생각해보고 실천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강윤자 경기도농업기술원 마스터가드너는 “2014~2015년 화성농업기술센터 학교텃밭강사로 대방분교 학생들을 만나면서 구상했던 생태교육방법을 올해 적용해 봄으로써 아이들이 나와 다른 타인을 존중하고 나를 가꾸어갈 수 있도록 돕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