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다채로운 활동 통해 감성 기르는 정남초등학교
작가와의 만남‧찾아가는 미술관 연이어 열어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10/07 [10: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남초등학교 학생들이 고정욱 작가와의 만남을 가진 후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 화성신문

정남초등학교(교장 곽덕철)는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만들고 독서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작가와의 만남행사를 주기적으로 열고 있다.


지난 622가방 들어주는 아이, 텃밭 가꾸는 아이등 다수의 책을 저술한 고정욱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을 갖고 사회 소수자장애우와 환경문제에 대해 생각해보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 76일에는 궁궐기행등 우리나라 역사관련 책을 여러 권 저술한 송용진 작가와 만나 역사를 통해 과거를 되돌아보고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9
26일에는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를 집필한 고대영 작가와 만났다. 이날 학생들은 왜 이런 글을 쓰셨어요, 그림은 왜 이렇게 그리신거에요평소 궁금한점을 물어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지난 4일에는 사랑나무를 집필하신 김향 작가를 1학년 학생들이 만났다. 이날 1학년 친구들은 직접 책 속 등장인물의 복장을 하고 연신 웃음을 감추지 못하며 즐거워했다.

정남초 관계자는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새로운 독서 문화 경험을 제공해 넓은 시야와 사고를 길렀다앞으로도 다양한 독서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꾸준히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남초등학교는 지난 6일 풍요로운 계절 가을에 어울리는 멋진 주제통합 프로젝트 학습활동으로 찾아오는 어린이 미술관활동을 가졌다.


이날 1학년은 '정겨운 우리문화', 3학년은 '마음으로 보는 작품세계'라는 주제를 통합해 함께 했다. 이날 기존 미술관방문 현장체험학습에서 벗어나 명화속의 이야기를 상상하고 클레이로 배경과 연주자를 만들어보고, 명화속 이야기에 들어가보는 실기체험활동을 펼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아이들 수준에 맞는 음악을 접목해 콘서트를 개최함으로써 아이들 스스로 명화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