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강가정지원센터, ‘화성시 안에 나 혼자 산다!’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11/21 [17: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1인 가구를 위한 자기돌봄프로그램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 화성신문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최근 1인 가구 늘어나는 상황에서 화성시에 거주하는 30~401인 가구를 위한 자기돌봄프로그램 화성시 안에 나 혼자 산다!’를 지난 19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무교육을 시작으로 1인 가구 구성원이 현실을 직시하고 소득과 지출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어 셀프 인테리어로 LED 플라워 조명 만들기를 통해 1인 가구 생활공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나홀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1인 가구를 위한 새로운 유형의 와인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와인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소통의 기술 향상과 현실적, 경제적 조건을 고려해 와인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방법도 배웠다.


참여한 1인 가구는 “1인 가구에게 필요한 다양한 주제로 진행한 프로그램이 신선해서 좋았고 지속적으로 1인 가구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 간의 친밀감 향상 및 가족의 행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http://hsfc.familynet.or.kr)를 참고하거나 가족문화·돌봄팀(031-267-87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