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지용 위원장, 따복경기어린이집 개원식 참석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12/06 [16: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지용 위원장과 도의회 여성가족협력위원회 위원, 남경필 도지사 등이 따복경기어린이집의 개원을 알리는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 화성신문

최지용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협력위원회 위원장(화성2, 새누리)6일 용인시 보정동에서 개최된 따복경기어린이집 개원식에 참석해 공보육 어린이집의 새로운 지평을 연 것을 축하했다.

 


이날 최지용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위원장과 이순희 의원, 권미나 의원, 남경필 경기도지사, 영유아,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해 개원을 축하했다. 개원식은 테이프 커팅, 시설라운딩, 학부모와의 간담회, 영유아 간식 배식 등으로 진행됐다.

 


최지용 위원장은 이날 용인시 보정동에 개원한 따복경기어린이집이 경기도형 공보육 어린이집 1호점으로, 향후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는 공간이자 보육교직원이 만족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따복어린이집은 공공성 강화를 위해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기존 민간어린이집을 임차한 후 관리하게 되며, 경기도에서 운영비와 취사부 인건비를 지원해 국공립 어린이집에 준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경기도는 이번 용인 따복경기 어린이집 개원을 시작으로 이달중으로 하남시와 성남시에 각각 따복어린이집을 추가할 계획이다. 2017년까지는 총 8개의 따복어린이집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