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대표 캐릭터 ‘코리요’를 보자
화성문화재단, ‘코리요 아트 2008’ 특별전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1/12 [12: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문화재단은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2017 동탄아트스페이스 특별전 코리요 아트 2008’을 동탄복합문화센터 1층 동탄아스트페이스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2017년 새해를 맞아 처음 선보이는 기획 특별전으로 화성시의 대표 캐릭터 코리요 모형을 전시한다.


코리요 아트 2008’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화성지역의 작가, 대학생, 시민들이 참여해 화성시의 대표 캐릭터 코리요에 각자의 개성을 담아 다르게 디자인한 작품들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과 색감을 담은 코리요 모형 500개와 대형 코리요 8개를 선보인다.


2016년 시작된 화성시문화재단의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화성 지역의 곳곳에 작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공공미술 프로젝트 역시 동탄아트스페이스 전시를 시작으로 화성시 각 지역을 돌며 전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도 신진작가 공모전 및 다양한 기획전시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더 많은 문화적 다양성을 보여줌으로써 화성시의 문화발전에 앞장설 것이라며 공공미술 프로젝트가 지역작가들과 지역민들의 소통의 장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민규 기자

▲     © 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