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도서관에서 문화프로그램을 즐기자’
12개 도서관 별 특성화 사업 진행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2/09 [10: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시립도서관(관장 강신하)이 도서관 마다 각기 다른 주제로 자료를 수집 및 보존하고,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관내 도서관 15개관 중 작은도서관 3개관을 제외한 12개관에서 선정한 특성화 주제는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예술 병점도서관-다문화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과학 봉담도서관-여행 삼괴도서관-자연, 생태 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역사 태안도서관-인물, 전기 정남도서관-역사 남양도서관-향토 송산도서관-포도, 와인, 공룡, 농산물 진안도서관-가정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IT, 바둑이다. 서부권역은 공룡, 포도, 생태, 향토, 역사 등 대표적인 유적과 생태 환경을 고려했고, 신도시 조성 및 타지역 인구 유입이 많은 동부권역은 예술, 다문화, 가정 등 시민의 일상과 여가 생활 뿐 아니라 다문화 인구의 적응과 화합을 주제로 선정했다.

 


특성화 주제 관련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관마다 서가 혹은 특별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남양도서관의 향토자료코너’, 송산도서관 공룡와인자료전시관’,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IT바둑자료서가등 특정 자료가 필요할 때 관련 주제를 다루는 도서관을 찾으면 훨씬 더 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의 금요일의 예술산책’, 봉담도서관의 여행의 가치’, 삼괴도서관의 우리도서관은 사계절 생태놀이등 도서관별로 주제 관련 강연, 전시, 공연 등 각종 문화프로그램이 총244회 운영돼 3,870여명이 참가하기도 했다.

 


2017년에도 특성화 주제 장서 뿐 아니라 관련 간행물을 수집하고, 관련 문화프로그램 운영이 활성화 될 예정이다.

 


진안도서관의 팝송데이’,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의 우주체험 프로그램등이 계획되어 있으며 상세 운영 정보는 추후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