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애학생의 진로교육 다양화 방안 모색
특수학교(급) 운영실태 분석‧정책대안 포럼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2/10 [18: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교육청이 개최한 특수학교() 운영실태 분석 및 정책대안 포럼은 장애학생의 진로방안에 대한 토론이 있었다     © 화성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9일 경기도교육청 방촌홀에서 경기도 특수학교() 전공과 운영실태 분석 및 정책대안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경기도 특수학교() 전공과 운영실태 분석 및 정책대안 연구 보고서를 바탕으로 전공과 신입생 선발제도 개선, 학령기 이후 장애인 삶을 위한 지자체와의 협력 체제 구축 방안, 장애학생 학령기 이후 진로 다양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정책연구를 수행한 한국복지대학교 김주영 교수는 발제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발달장애인들의 진로를 다양화하는 것이 우리에게 가장 절실한 과제라며 이를 위해서는 지자체와의 협력 체제 구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토론자로는 경은학교 박주리 교사, 전 성은학교 황윤의 교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남용현 정책연구팀장,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민수 관장,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김수연 경기지부장, 강남대학교 김은하 교수가 참석해 전공과의 설립 취지, 기능과 역할에 부합하는 전공과 운영 방향, 지원 체제 구축 등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교육청 최순옥 특수교육과장은 이번 포럼은 전공과 운영 내실화를 위한 공감대 형성과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는 자리라며 앞으로 정책연구 보고서와 토론자 및 참가자들이 제안한 내용을 전공과 운영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