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화성 경찰·소방 24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여성의용소방대 孝드림 재능기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2/20 [09: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동탄여성의용소방대가 요양원을 찾아 이미용 봉사를 통해 사랑을 나누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소방서(서장 정요안) 동탄여성의용소방대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관내 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봉사활동은 2012년 동탄여성의용소방대 발대와 더불어 간헐적으로 실시되다 2015년 김동엽 현 대장 취임 이후 정기적으로 매월 실시하게 됐다.

 


김동엽 동탄여성의용소방대 대장과 대원 10명은 매월 어르신 20~30여명의 대상으로 이발을 해드리고, 이불 및 옷 세탁, 청소 등을 실시하고 있다.

 


김동엽 동탄여성의용소방 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은 물론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소방인의 희생봉사 정신을 실천하겠다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작은 일이라도 지속적으로 꾸준히 주변을 돌보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탄여성의용소방대는 평소 화재·구조·구급·생활안전 활동 뿐 만 아니라 소소심 교육, 독거노인·소년소녀가장 등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