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은퇴 없는 농업에 도전하세요!”
농업기술원, 신규농업인 교육생 모집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2/20 [13: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농기원 귀농귀촌 현장교육 모습   © 화성신문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올해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교육과정 4개 반을 개설하고 교육생 360명을 모집한다.

 


교육 과정은 기초반·중급반·마케팅반·영농실습반 등 4개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교육내용은 과정에 따라 맞춤형으로 다르게 꾸려졌다.

 


기초반은 귀농귀촌 정책 이해, 농업회계, 귀농 우수사례 등 초기 정착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중급반 교육내용의 경우 농업의 6차 산업화, 농업경영,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이 있으며 영농실습반은 품목별 영농실습을 통한 재배기술 습득, 영농능력 배양 등을 교육한다.

 


또 마케팅반 교육내용은 판매전략·사업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농장디자인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 시작은 327일 기초반 1기를 시작으로 10월 말까지 단계별 과정으로 다르게 진행된다.

 


각 기수별 교육인원은 30명으로 과정마다 3기수씩 총 12기가 꾸려질 예정이다. 기수별 교육 시간은 3일에 걸쳐 총 12시간이다.

 


과정별 세부 교육일정과 접수기간은 경기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www.nongup.gyunggi.kr)를 참고하거나 경기도농업기술원 지도정책과 농업교육팀(031-229-614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은 예비 귀농·귀촌인 대상으로 전과정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희망자는 경기도농업기술원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parker82@gg.go.kr)로 접수하면 된다.

 


김순재 경기도농업기술원 원장은 최근 새로운 트렌드 이슈로 베이비부머의 은퇴와 전원생활 등 농업·농촌에 대한 가치가 재인식되고 있다이번 단계별 맞춤형 교육으로 귀농·귀촌했거나 희망하는 도민이 농촌에 보다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