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 각 지역별 봉사활동 노하우 공유
화성시 가족봉사단 리더워크숍 성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2/21 [15: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가족봉사단 리더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화성신문

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화성시 가족봉사단은 지난 18일 센터교육장에서 권역장 및 부권역장의 역량 강화를 위한 리더워크숍을 개최했다.

 


화성시 가족봉사단은 11개 권역별로 권역장과 부권역장의 책임하에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노인복지시설에 대해 보다 전문적으로 이해하고 봉사단 운영과 관련한 노하우를 공유해 보다 활발하고 유용한 봉사활동을 위해 개최됐다.

 


워크숍에서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위해 발마사지와 손쉬운 종이접기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고, 특히 2017년 봉사단 활동의 전반적인 논의를 하는 상반기 간담회가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이날 참여한 한 권역장은 이번 교육은 타 권역의 자원봉사 내용과 방안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한은주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센터장은 가족봉사단은 건강한 부모-자녀관계 형성뿐만 아니라 이웃과 연대한 자연스러운 모델링이 될 수 있는 건강가정지원센터의 핵심사업이라며 이번 워크숍이 리더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한 가족봉사단의 활성화와 자원봉사의식이 확대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http://hsfc.familynet.or.kr) 또는 전화(031-267-8787)로 문의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