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군공항 > 2차섹션 선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폭격소리 없어졌더니, 이제는 전투기 소음이냐”
국방부, 화옹지구 수원군공항 이전 예비이전후보지 선정
군공항이전 대응 T/F팀 구성…법률검토 등 나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2/22 [09: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매향리 생태공원과 군공항 이전예정지와의 거리     © 화성신문

“폭격소리 50년, 나머지 인생은 비행기 소음이냐!” 국방부가 지난 16일 전격적으로 수원군공항 이전 예비이전후보지로 화성시 화옹지구를 선정하면서 나오는 화성 서부주민들의 거센 반발의 목소리다. 

 

매향리, 궁평리 등 화옹간척지 인근 주민들은 국방부의 이같은 결정에 한숨만 내쉰다. 매향리에서 만난 한 주민은 “반평생을 미국 사격장 폐쇄를 위해 힘썼는데 결국 돌아오는 것이 군공항이냐”며 한숨 만 내쉬었다. 

 

서부주민들의 이같은 반발 목소리에 화성시 민관정 모두 대책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화성시는 자치행정국장을 반장으로 하는 ‘군공항이전 대응 대책본부(T/F)’를 구성하고 ‘군공항 이전 효력정지 가처분신청’ 등에 대한 검토와 향후 대응책을 모색 중이다. 채인석 시장은 이미 정치생명을 걸고 수원군 공항의 화성시 이전을 막는다고 밝힌바 있어 향후 수원시, 국방부와의 대립은 불가피할 전망이다. 

 

화성시의회, 지역 정치계 역시 마찬가지다. 서청원 국회의원은 “해당지역 주민들의 반대로 화성 이전 추진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에서 국방부가 법과 원칙을 무시하고 일방적인 공항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법적 타당성을 결여한 군공항 이전을 절대 수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용 더불어민주당 화성시갑지역위원장도 “탄핵으로 인해 정치가 불안한 상태에서 나온 국방부의 화옹지구 선정은 혼란을 부추키는 기만적 형태”라며 “중 장기적인 군공항 이전은 다음 정권에서 맡아야 할 일”이라고 지적했 다. 그는 또 “화성시민 의 피해를 막기 위해 강력한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대다수 주민들과 민관정이 반발하는 가운데 기존 군공항으로 인한 소음에 시달린 동부권 주민들과 토지수용을 노린 일부 서부 시민들의 찬성의 목소리도 있어, 자칫 화성시민간 대립과 반목의 양상이 벌어질 것도 우려된다. 

 

전투비행장화성이전반대범시민대책위원회 관계자는 “주민투표로 인해 찬반을 가를수 있다고 하지만, 동부권 주민이 월등하게 많은 화성시의 특성을 감안할 경우 전 주민의 투표가 피해를 입는 서부권 주민의 의견을 반영한다고 할 수 없다”면서 “국방부와 수원시는 화성시민들을 그만 기만하고 주민간 갈등을 조장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     © 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화성시민 17/03/09 [15:38] 수정 삭제  
  지금까지 희생한것도 모자라 다수를 위해 소수가 희생하라니 소수는 사람아닙니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