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2017년 상반기 건설사업장 현장감사 실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3/22 [09: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건설현장 부실공사 방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급액 30억원 이상 건설사업장 4개소를 대상으로 ‘2017년 상반기 건설 사업장 현장감사를 실시한다.

 


매년 상·하반기 연중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현장감사는 43일부터 20일까지 담당 공무원과 민간 전문감사관 총 5명으로 구성된 감사반의 현장방문으로 이뤄진다.

 


시는 이번 감사를 통해 안전관리 품질관리 실태 등을 중점 점검해 부실시공을 방지하고 안전사고 예방 및 예산낭비를 사전에 방지할 계획이다.

 


또한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기술적 문제점에 대한 컨설팅도 함께 진행되어 공사 품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상규 감사관은 사전예방감사와 문제해결식 현장감사로 공사품질을 향상시키고 불필요한 예산 낭비요인을 제거해 시 재정의 효율적 운용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 감사관은 지난해 현장감사 9개소, 계약심사 694건으로 예산 130억원을 절감했으며, 20171/4분기 발주사업(공사, 용역, 물품) 235건에 대한 계약심사로 예산 48억원을 절감했다.

 


시는 3월 조직개편 시 기술감사팀계약심사팀으로 변경 및 기술분야 인력 추가 증원을 통해 시 재정 집행 및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