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학의 달 과학축제로 ‘흥미up! 탐구력up!’
갈천초,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호응 얻어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4/19 [17: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갈천초 학생들이 에어로켓뉴턴의 제3법칙인 작용과 반작용을 이용하여 에어로켓을 목표점에 가깝게 보내기 위해 탐구하고 있다.    © 화성신문

갈천초등학교(교장 전정선)는 지난 8일 전교생이 참가한 가운데 과학의 달 기념 과학축제를 진행했다.

 


갈천초교 과학축제에서는 호기심을 자극하고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 중심의 과학부스활동이 펼쳐졌다.

 


학생들은 발달 단계에 맞게 미션이 주어지는 범인찾기 몽타주, 마시멜로 탑쌓기, 홀로그램, 에어로켓, 공기대포, 피부감각 과학마술, 부메랑 비행기까지 총 7개의 프로그램을 순회하면서 과학의 원리를 쉽게 배우며 즐길 수 있었다.

 


갈천초의 한 학생은 여러가지 실험도구를 직접 만지거나 만들 수 있어서 좋았고, 꿈이 자동차 디자이너인데 자동차가 움직이는 원리를 연구해보고 싶은 마음도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정선 교장은 학생들이 과학 원리를 이용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팀원과 함께 즐기며 아이디어를 내고 협력해 가는 과정이 보기 좋았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과학 체험활동으로 미래에 대한 희망과 도전의식을 고취시켜줄 수 있도록 더 많은 프로그램을 연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