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미 쏙쏙! 창의력 쑥쑥’ 반송초 과학한마당잔치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4/19 [17: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반송초 학생들이 세라믹 로켓을 체험하면서 과학적 호기심을 충적시켰다    © 화성신문

반송초등학교(교장 김동식)는 지난 14일 제50회 과학의 날을 맞아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22개의 주제로 과학한마당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1,400여명의 반송초등학교 학생들이 1(1~3학년)2(4~6학년)로 나누어 총 24개의 실험부스를 준비해 참가했다. 이를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호기심을 충족시켰다.

 


반중력 물병활동속에서 학생들은 중력과 달리 서로 밀어내는 힘을 발견할 수 있었고, 물의 출렁임과 마찰을 이용해 아름다운 소리를 만들어내는 글라스하프를 직접 연주해봤다. 또 어는점을 이용해 쥬스로 맛있는 슬러시를 만들어 먹는 등 저학년과 고학년 학생 모두가 과학의 원리를 직접 체험하면서 이해하는 좋은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가했던 학생들은 글씨가 사라졌다가 다시 보여서 정말 신기했다”(1학년 이예은), “책으로 봤었던 것을 직접 실험해보니까 그 원리를 알 수 있었다”(6학년 엄현빈) 등 재미있다는 반응들을 보였다.

 


특히 70여명의 학부모로 구성된 과학명예교사들과 선생님들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운영하면서 반송초 교육가족이라는 이름으로 하나 됨을 경험하는 의미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