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화성 경찰·소방 24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중한 생명, 지킬 수 있습니다!”
경기남부경찰청,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4/21 [09: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남부경찰청 임직원이 동료들의 위험을 감지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을 받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남부경찰청(청장 김양제)은 지난 20동료 경찰관들이 상호 간 자살 위험의 신호를 인식하고, 관심과 도움을 지원할 수 있는 역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대한민국이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라는 사실은 너무나 잘 알려진 사실이며, 세계 최고 수준의 노동시간과 높은 업무 강도 등은 우리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현주소다.

 


자살은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에 기인하는 최악의 결과이지만, 그 중 범인 검거수사예방 등 격무와 각종 감정 노동과 관련된 경찰관의 스트레스는 여러 언론에서 조명 받은 바와 같고, 잠재적인 정신건강 문제와 나아가 자살의 위험요인이 될 수 있다.

 


특히 최근 2011년부터 2014년까지 인구 10만 명당 자살자 수를 비교해 보면, 연평균 경찰공무원의 자살자 수가 전체 공무원의 경우보다 약 2배 가까이에 이르고 있다.

 


이에 그간 경찰청은 경찰공무원의 마음건강증진을 위하여, 충격사건 시 트라우마 예방을 위한 긴급심리지원’, ‘경찰마음건강센터(트라우마센터)’ 확충, ‘심리상담’, ‘마음돌봄 교육과정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이러한 경찰공무원 마음건강 정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오늘 실시한 생명사랑지킴이양성 교육은 경기남부청 동료 간 자살 위험을 예고하는 신호를 인식하여(보고), 자살 위험에 처한 이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듣고), 그들이 적절한 전문서비스를 받도록 연결(말하기)하는 역할을 하게끔 진행되어 직장생활 속에서 자살 예방을 위한 방법론을 제시했다.

 


이날 참석한 한 직원은 내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힘든 동료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며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 깨닫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